전자신청

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신청서 작성은 1,2,3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등기유형 및 신청법인, 등기사항, 등록세/수수료, 첨부서면, 신청인/대리인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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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절차 신청서작성 시작 및 1단계 입력2단계 입력3단계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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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법인’ 탭의 ‘전자신청하기(등기신청자용)’ 메뉴 중 첫번째 항목인 ‘신청서작성 및 제출’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신청서 작성중’ 탭을 선택하시면 작성중인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거나,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작성 및 제출 화면1

4. 상단의 검색 영역에서 작성일자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거나 작성번호의 시작번호와 종료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하시면 작성된 신청서 목록이 아래에 결과로 출력됩니다.

5. 기존에 작성중인 신청서를 마저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 목록에서 항목을 눌러 들어가시면 1단계 입력화면부터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6.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신청서의 1단계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청등기유형, 신청법인, 제출등기소, 등기사유 정보 입력

신청서작성 및 제출 화면2

1. 신청등기유형을 선택합니다.

1) ‘자주 사용하는 등기유형 선택’ 목록에서 선택

2) ‘법인구분 선택’과 ‘등기유형 선택’ 목록에서 선택

[자주 사용하는 등기유형 등록] 버튼을 눌러 자주 사용하는 유형을 저장해두면, ‘자주 사용하는 등기유형 선택’ 목록에 반영되어 신청서 작성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작성 및 제출 화면3

2. 대상법인을 선택합니다.

1) [대상법인검색] 버튼을 눌러 대상법인을 검색하여 선택

2) ‘자주 사용하는 법인 선택’ 목록에서 선택

[자주 사용하는 법인 등록] 버튼을 눌러 자주 사용하는 법인을 저장해두면, ‘자주 사용하는 법인 선택’ 목록에 반영되어 신청서 작성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신청법인의 관할 등기소로 자동 설정됩니다.

4. 등기의 목적을 입력합니다.

5. ‘등기사유 선택’ 목록에서 등기사유를 선택합니다.

신청서작성 및 제출 화면5

6. 등기의 사유를 입력합니다.

신청서작성 및 제출 화면6

7. 허가서(승인서) 도달연월일을 입력합니다.

8. [저장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작성하신 내용이 저장되며, 2단계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