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신청서 작성은 1,2,3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등기유형 및 신청법인, 등기사항, 등록세/수수료, 첨부서면, 신청인/대리인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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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작성 시작 및 1단계 입력2단계 입력3단계 입력
등록면허세/수수료 정보 입력

등록면허세/수수료 정보 입력 이미지

1. [등록면허세/수수료입력]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의 수수료 정보 입력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등록면허세/수수료 정보 입력 이미지

2. 과세표준액을 입력 합니다.

3. 신청등기소를 선택 합니다.

4. 등기신청 수수료를 입력합니다.

수수료금액이 잘못되었을 경우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면제일 경우 면제를 선택한 후 면제사유를 입력합니다.

5. 자동으로 계산된 예상수수료(참조용)를 보여줍니다.

신청등기소를 변경 후 다시 선택하면 자동으로 계산된 등기신청수수료가 보이게 됩니다.

6. 등록면허세 납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7. [입력] 버튼을 눌러 입력한 정보를 반영합니다.

8. 입력한 등록면허세의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등록면허세가 면제일 경우 면제를 선택한 후 면제사유를 입력합니다. 단, 면제 선택 시 입력된 등록면허세 정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9. 지방교육세를 입력합니다.

10. 농어촌특별세를 입력합니다.

농어촌특별세가 면제일 경우 면제를 선택한 후 면제사유를 입력합니다.

11. [일괄정보입력] 버튼을 누르면 등록세 정보와 수수료정보가 동일한 신청정보를 일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12.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입력항목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13. [입력] 버튼을 눌러 입력한 정보를 반영합니다.

14. 선택한 정보를 수정한 후 [수정] 버튼을 눌러 반영합니다.

15. [삭제] 버튼을 눌러 선택한 정보를 삭제합니다.

16. 입력, 수정 또는 삭제 하려는 정보를 선택 합니다.

17. [등록면허세/수수료저장] 버튼을 눌러 입력된 정보를 저장하고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행정기관 정보연계 정보 입력

행정기관 정보연계 정보 입력 이미지

1. [행정기관연계할첨부서면입력] 버튼을 누르면 행정기관연계 정보 입력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행정기관 정보연계 정보 입력 이미지

2. 행정기관에 요청 가능한 첨부문서 명을 보여줍니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선택합니다.

3. 작성 가능한 성명(명칭), (주민)등록번호를 보여줍니다. 작성할 등기명의인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작성할 등기명의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5. [동의서작성] 버튼을 눌러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작성합니다.

6. [동의서삭제] 버튼을 눌러 작성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삭제합니다.

7. [동의서스캔제출] 버튼을 눌러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스캔제출합니다.

8. 일괄요청을 하기 전에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9. [일괄요청] 버튼을 눌러 요청문서목록에 등록된 모든 문서를 행정기관에 요청하고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첨부서면 정보 입력

첨부서면 정보 입력 이미지

1. [첨부서면정보입력] 버튼을 누르면 첨부서면 입력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첨부서면 정보 입력 이미지

2. 등기유형과 등기사유에 해당하는 첨부서면 유형 목록을 보여줍니다.

3. [첨부서면추가] 버튼을 눌러 목록에 해당하지 않은 첨부서면 유형을 추가합니다.

4. [첨부서면삭제] 버튼을 눌러 선택한 첨부서면 등록 정보를 삭제합니다.

5. [전자공증문서현황] 버튼을 누르면 제출된 전자공증문서의 동일성 검증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6. 전자공증문서를 제출할 첨부서면을 클릭하고 [전자공증문서제출] 버튼을 누르면 전자공증문서를 등록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7. [추가서명자등록] 버튼을 눌러 지정한 첨부서면의 서명자를 등록합니다.

8. 전자문서로 제출할 첨부서면 유형을 선택하고 [전자문서제출] 버튼을 누르면 전자문서 등록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9. 서면으로 제출할 첨부서면 유형을 선택하고 [스캔] 버튼을 누르면 스캔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잔액(고)증명서 발급요청 조회

잔액(고)증명서 발급요청 조회 이미지

1. [잔액(고)증명서 발급요청 조회] 버튼을 누르면 잔액증명서 발급요청 조회를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잔액(고)증명서 발급요청 조회 이미지

2. [신규] 버튼을 누르면 신규 잔액(고)증명 발급 의뢰서를 작성합니다.

3. [삭제]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작성되어 있는 잔액(고)증명 발급 의뢰서가 삭제됩니다.

잔액(고)증명서 발급요청 조회 이미지

대상자의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인/대리인 정보 입력 및 신청서작성완료

신청인/대리인 정보 입력 및 신청서작성완료 이미지

1. [신청인/대리인입력] 버튼을 누르면 신청인 및 대리인 입력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인/대리인 정보 입력 및 신청서작성완료 이미지

2. 신청인 구분이 보여집니다.

3. 신청인 구분에 따른 내역을 입력합니다.

4.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입력항목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5. [입력] 버튼을 눌러 입력한 정보를 반영합니다.

6. 선택한 정보를 수정한 후 [수정] 버튼을 눌러 반영합니다.

7. [삭제] 버튼을 눌러 선택한 정보를 삭제합니다.

8. 입력, 수정 또는 삭제 하려는 정보를 선택 합니다.

9. [저장] 버튼을 눌러 입력된 정보를 저장하고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신청인/대리인 정보 입력 및 신청서작성완료 이미지

10. [위임장스캔] 버튼을 누르면 위임장 스캔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11. [위임장작성] 버튼을 누르면 위임장 작성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서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 정보를 저장하고 신청서작성내역 확인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행정기관 정보연계 정보 존재 시, 행정정보연계 확인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인/대리인 정보 입력 및 신청서작성완료 이미지

12. [이전]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 작성 1단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3.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 작성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