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신청서 작성은 1,2,3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담보권설정자, 담보권자, 담보목적물 등 등기할 사항 등을 입력합니다.

바로가기
신청서작성 시작 및 1단계 입력2단계 입력3단계 입력
메뉴 들어가기

메뉴 들어가기 이미지

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동산·채권담보’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서작성 및 제출’ 메뉴로 들어갑니다.

3. ‘동산·채권담보’ 탭의‘전자신청(등기신청자용)’ 메뉴 중 첫번째 항목인 ‘신청서작성 및 제출’ 메뉴로 들어갑니다.

4. ‘신청서 작성중’ 탭을 선택하시면 작성중인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거나,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들어가기 이미지

5. 상단의 검색 영역에서 작성일자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해당 기간에 작성된 신청서 목록이 아래에 결과로 출력됩니다.

6. 기존에 작성중인 신청서를 마저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 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1단계 입력화면부터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7.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신청서의 1단계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등기유형, 담보권설정자 정보 입력

등기유형, 담보권설정자 정보 입력 이미지

1. 신청등기 유형을 선택합니다.

2. 담보권설정자의 구분(법인, 외국법인, 상호등기를 한 사람)을 선택합니다.

3. 담보구분을 선택합니다.

4. 담보권설정자가 될 대상 법인을 검색합니다.

등기유형, 담보권설정자 정보 입력  이미지

5. 담보권설정자 대상은 상호/명칭, 등록번호, 로마자 상호를 검색어로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검색된 결과를 확인한 후 담보권설정자를 선택합니다.

등기유형, 담보권설정자 정보 입력 이미지

7. 선택한 담보권설정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8. 제출등기소를 확인합니다.

9. ‘저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작성 2단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