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사항 확인 및 전자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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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수수료 결제대기 화면에서 첨부서면의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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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승인여부란을 클릭하여 승인해야 할 첨부서면과 승인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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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첨부서면에 승인할 신청인은 전자서명자용 신청사항 확인 및 전자서명 메뉴에 접속합니다.

4. 신청인 정보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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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승인해야 할 첨부서면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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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승인해야 할 첨부서면을 선택합니다.

7. 승인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증명서(법인)를 이용하여 선택한 첨부서면에 서명합니다.

8. 법인의 경우 보안 토큰을 클릭하여 전자증명서(HSM USB) 정보를 읽어와 서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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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신청서 작성자는 승인여부란을 클릭하여 첨부서면의 승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0. 서명해야할 모든 첨부서면이 승인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