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신청서 작성은 전체 5개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출방식을 전자로 선택하고, 부동산표시, 등기의무자정보, 등기권리자정보, 신청인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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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작성 시작 및 제출방식 및 이용동의 2.등기유형/원인/부동산표시 3.등기할 사항 4.수수료등 입력 5.첨부서면 및 연계정보
메뉴 들어가기

메뉴 들어가기 이미지

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부동산(통합전자등기)’의‘작성관리’ 메뉴 중 첫번째 항목인 ‘작성현황’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작성현황’ 탭을 선택하시면 작성중인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거나,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현황 목록 이미지

4. 상단의 검색 영역에서 제출구분, 관할등기소, 작성일자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거나 작성번호, 고유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하시면 작성된 신청서 목록이 아래에 결과로 출력됩니다.

5. 기존에 작성중인 신청서를 추가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 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6.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신청서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제출방식 및 이용동의

제출방식 및 이용동의 이미지

1. 제출방식을 선택합니다.

- 전자/이폼 중 전자 선택

2. 이용동의를 읽고 각각의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