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사항 확인 및 전자서명

위임장 및 확인서면 등을 검색하여 승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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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부동산(통합전자등기)’탭의 ‘신청관리’메뉴 중 두번째 항목인 ‘신청사항 및 전자서명’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전자서명 탭을 선택합니다.

4. 승인대상 구분은 ‘원인증서관리’와 ‘전자등기신청’으로 구분되며, 전자등기신청을 선택합니다.

5. 신청서를 제외한 승인할 첨부서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또는 법인을 선택합니다.

2) 성명(명칭)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6. 개인인 경우 입력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주민번호 뒷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승인할 첨부서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승인할 첨부서면을 선택 후 승인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