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등기신청 처리내역조회

등기신청한 후 처리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 들어가기

메뉴 들어가기 이미지

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부동산(통합전자등기)’ 탭의 ‘진행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진행현황’ 탭을 선택하시면 신청서를 제출한 건의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제출구분, 관할등기소, 접수일자, 접수번호로 제출한 신청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제출구분, 접수일자, 접수번호, 부동산표시, 등기소, 등기유형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검색조건에 따른 신청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각하사유 버튼이나 보정사유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유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8. 접수내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건의 접수내역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9. 5번의 신청서 제출 목록에서 제출구분이 이폼인 건에 대해서 등기신청사건처리현황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건의 등기신청사건처리현황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10. 처리상태가 교합대기인 건을 선택하고 취하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취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1. 리스트의 내용을 엑셀파일로 저장합니다.

12. 5번의 신청서 제출 목록에서 제출구분이 이폼이고 처리상태가 등기완료인 건에 대해 열람/발급 버튼을 선택하면 열람/발급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13. 처리상태가 보정통지인 건을 선택하고 보정조치 버튼을 클릭하면 제출한 신청서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14. 등기완료된 건을 여러 건 선택하고 등기필정보일괄수령 버튼을 클릭하면 등기필정보 일괄수령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등기필정보 및 등기완료통지서의 전자수령 메뉴 참조)

15. 등기완료된 건을 선택하고 등기완료통지서수령 버튼을 클릭하면 등기완료통지서수령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등기필정보 및 등기완료통지서의 전자수령 메뉴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