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발급 서비스 개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확정일자 정보를 열람하고 확정일자 부여된 계약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인터넷등기소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사용시간

확정일자 정보제공/발급서비스의 제공시간은 365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금융기관 계좌이체는 금융기관의 서비스 시간을 기준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날짜 변경 직전 또는 서비스 종료시간 직전에 수수료를 결제한 경우, 시간상 제약으로 결제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이용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등기업무전산시스템 점검일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확정일자 열람/발급 서비스

확정일자 열람 : 2014년 1월 1일 이후 지방법원 및 그 지원과 등기소, 읍 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시군구
출장소에서 부여한 확정일자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5년 9월 14일 이후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하여 부여한 확정일자 정보도 포함됩니다.

계약증서 발급 : 2015년 9월 14일 이후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하여 확정일자를 부여 받은 주택임대차 계약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수수료

확정일자 열람 : 1통당 500원

계약증서 발급 : 1통당 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