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납부 개요

전자납부시스템은 등기수입증지 소인 등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국민의 사용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터넷등기소에서 편리하게 납부정보를 입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한 등기신청수수료 영수필확인서는 신청서 등과 함께 등기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등기신청수수료 전자납부의 장점

납부정보 기재사항을 전산화 하여 편리하게 등기신청수수료에 대한 전자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선불전자지급수단 등의 다양한 납부수단을 통해 전자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등기소에서는 전산화되어 관리되는 정보를 그대로 재활용하므로 등기신청수수료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게 되므로 안전한 등기신청사건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자납부를 위한 절차 개요

전자납부시스템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http://www.iros.go.kr)에서 회원등록 및 실명확인을 마친 민원인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납부시스템은 방문에 의한 등기신청 접수시 사용하기 위한 등기신청수수료 영수필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납부정보 입력, 전자결제, 출력 등은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일정기간(2주일)이 경과한 전자납부정보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취소되어 등기신청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