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량신청서 작성

다량신청서 작성은 같은 유형의 신청서를 다량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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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등기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부동산(통합전자등기)’의‘작성관리’ 메뉴 중 첫번째 항목인 ‘작성현황’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작성현황’ 탭을 선택하시면 작성중인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거나,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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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단의 검색 영역에서 제출구분(이폼 고정), 관할등기소, 작성일자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하거나 작성번호, 고유번호를 입력한 후 검색하시면 작성된 신청서 목록이 아래에 결과로 출력됩니다.

5. 기존에 작성중인 신청서를 추가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 목록에서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6.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신청서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제출방식 및 이용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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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량 신청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다량 신청서 작성 체크항목을 체크합니다.(2번의 항목이 보여집니다)

2. 다량 신청서에 일괄작성되는 항목을 체크하면 일괄작성되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 별도의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을 하면 일괄작성 항목으로 체크된 내역이 각 부동산별로 신청서에 동일하게 입력됩니다.

2. 제출방식 및 이용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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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성방식의 다량 신청서 작성 체크항목에 체크가 되면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 버튼이 보입니다.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다량신청서가 작성되는 부동산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을 하면 입력내역 목록으로 조회됩니다. 선택항목을 체크하고 1번의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을 클릭하면 부동산을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다량신청서 부동산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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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력 구분을 선택합니다 .(부동산고유번호, 부동산소재지번 또는 부동산도로명).

2. 대상 부동산의 관할등기소를 선택합니다.

1) 최초 ‘전체등기소’로 보여짐(부동산입력 가능)

2) 특정 등기소 선택 시 ‘관할등기소 선택’ 목록에서 선택

3) 목록에 없는 등기소의 경우, 전체등기소 검색 버튼을 눌러 등기소 선택

3. 부동산구분(토지, 건물, 집합건물, 토지 +건물)의 선택 정보에 따라 6번의 입력 항목이 변경됩니다.

1) 소재지가 타관할인 경우는 타관할을 선택합니다.

2) 미등기 부동산이거나 연건신청의 경우에는 미등기 혹은 소유권 보존 후 연건 신청시 선택해 주세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각 부동산 구분별 토지(소재지, 지번),건물(건물명칭, 건물번호),집합건물(건물명칭, 건물번호),토지+건물(건물명칭, 건물번호) 에 따라 입력항목이 변경됩니다.

5. 해당 버튼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1)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부동산 입력내역이 저장됩니다.

2) 리스트에서 부동산을 선택한 후 입력한 정보를 수정하고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부동산이 수정됩니다.

6. 입력한 부동산 정보를 보여줍니다.

7. 해당 버튼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1) 모든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정보가 저장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갑니다.

2) 리스트에서 부동산을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부동산이 삭제됩니다.

8.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부동산입력 화면이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