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온라인확정일자 신청서 작성은 1,2,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1단계: 기본정보입력, 2단계:계약정보입력, 3단계:신청인정보입력의 세 단계로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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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작성 시작 및 1단계 입력 2단계입력 3단계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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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일자 신청서작성 및 제출화면

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확정일자'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좌측메뉴 확정일자 탭의 '신청하기' 메뉴의 첫번째 메뉴인 '신청서작성 및 제출’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신청서 작성중’ 탭을 선택하시면 작성중인 신청서를 이어서 작성하거나, 새로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중인 신청서 검색화면

4. 작성일자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해당 기간에 작성된 신청서 목록이 아래에 결과로 출력됩니다.

5. 기존에 작성중인 신청서를 마저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작성일자 또는 소재지를 클릭하시면 1단계 입력화면부터 이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6.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고자 하는 경우, [신규]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신청서의 1단계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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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구분,부동산구분

신청서작성 1단계- 기본정보입력중 기본구분입력 화면

1. 계약구분

계약구분은 [신규]와 [재계약]으로 구분합니다.

2. 부동산구분

건물 : 건물전체가 하나의 등기사항증명서로 등기된 경우

집합건물 : 아파트처럼 각 호별로 각각 등기된 경우

재계약정보조회 팝업화면

1-1. 계약구분 항목중 [재계약]선택시 재계약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재계약정보 조회' 새창이 뜹니다.

구분,성명(명칭),(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 목록중 해당 소재지를 선택하시면 1단계 기본정보 입력란에 해당 소재지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주택의 소재지정보 입력

신청서작성 1단계-기본정보입력중 소재지정보입력 화면

3. 주택의 소재지 정보입력를 입력합니다.
   임대차계약서상에 도로명주소와 소재지번주소가 모두 있으면 모두 입력합니다.

도로명 주소
시/도와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주소검색 새창 (3-1)을 열고 도로명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도로명건물번호와 건물명칭등을 입력합니다.

소재지번 주소
동명칭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리/동’입력란에 ‘~동’을 제외한 명칭을 입력합니다.
‘서초’만 입력하면 서초동, 서초1동, 서초2동... 등을 모두 검색 가능합니다.
집합건물인 경우, 건물명칭보다는 지번으로 검색하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소검색 팝업화면

3-1. 주소검색 팝업


부동산 등기 소재지 확인

신청서작성 1단계-기본정보입력중 부동산등기 연계입력 화면

4. 부동산등기에 등록되어 있는 소재지정보를 확인합니다.

부동산등기 목록 팝업화면

4-1. [부동산검색 ] 버튼을 클릭하면 부동산등기 목록 팝업창이 열립니다..
해당 소재지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에 정보가 없을 시 부동산등기 소재지 확인의 결과 항목에 “미확인”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때, 기타사항을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부동산등기 목록 미확인팝업화면

5. [신청서목록]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6. [저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하신 내용이 저장되며,2단계 계약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단, ‘1개월 경과 후 삭제 동의’항목에 동의해야 다음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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