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발급 주의사항

확정일자 열람/계약증서 발급 서비스는 개인용 컴퓨터(PC)에서 확정일자 정보를 열람하거나 계약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 시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연결이 종료되며 아직 결제하지 않은 열람 대상은 삭제되고,
로그인 중인 경우 다시 로그인 해야 합니다.

확정일자 신청 및 계약증서 발급 서비스는 반드시 회원 로그인 상태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정일자 열람의 경우 비회원 및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은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열람한 내역은 주민등록 번호가 동일하더라도 회원의 열람 내역으로 통합되지 않습니다.

열람 및 발급 대상 검색

인터넷등기소에서는 2014년 1월 1일 시행된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등록된 확정일자 정보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확정일자 부여현황(임대인/임차인용)을 선택한 경우에는 주택임대차계약증서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증서는 2014년 7월 1일 이후 법원 또는 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부여받은 경우와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확정일자를 부여받은 경우에만 열람가능합니다.)

계약증서 발급 서비스는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확정일자를 부여받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확정일자를 부여받은 주택임대차계약증서상 주택의 소재지 표시 정보를 기준으로 검색됩니다.

미열람 / 미발급

미열람 내역은 결제 후 3개월 경과시 삭제되며, 재열람은 최초 열람 후 1시간 이내에 가능합니다.

미발급 내역은 결제 후 3개월 경과시 삭제되며, 재출력은 최초 발급 후 24시간 이내에 가능합니다.

결제

서비스 이용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 가능하나, 다음과 같은 결제 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 [로그인 한 회원의 경우] : 100,000원 미만의 한도 내에서 수 개 확정일자 정보를 한 번에 결제한 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 또는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 1개 확정일자 정보만 결제 가능합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2개의 확정일자 정보를 1통씩 열람 하고자 하는 경우 2회에 결쳐 각각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 취소는 당일, 한번에 결제한 내역 중 일부를 열람하지 않은 건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