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발급내역 보기

결제가 완료되어 발급 가능한 계약증서를 조회하고 발급하고자 하는 소재지의 계약증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 들어가기

미발급보기 화면

1. 화면 상단의 대메뉴 중 '확정일자'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좌측메뉴 확정일자 탭의 '계약증서 발급하기' 메뉴의 두 번째 메뉴인 '미발급내역 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상태가 아닌 경우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회원로그인 화면

온라인으로 확정일자 부여된 계약증서의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회원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미발급 목록

미발급 목록 화면

발급이 완료된 신청서는 미발급 목록에는 없으며, 결제취소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소재지정보를 확인합니다.

2.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PC 모니터화면에는 화면으로 표시 되지 않고, 바로 프린터를 통한 발급이 이뤄집니다.

3. 소재지번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한 확정일자의 소재지정보를 변경하여 다른 계약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미발급 상태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결제취소

4. 당일(결제일시가 같은) 결제건 중 발급이 되지 않은 전체건에 대해 일괄로 전체취소할 수 있습니다.

불가 : 당일결제 하신 경우가 아니거나 전체 일괄결제 목록 중 일부발급 혹은 열람 하신 경우 입니다.
[불가] 버튼을 선택 하시면 자세한 결제취소 불가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능 :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가능] 버튼을 선택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결제취소 목록 화면이 새 창에서 열립니다.


결체취소목록 팝업화면
결제취소확인 팝업화면

4-1. 결제취소 성공

결제취소할 목록을 확인하신후 [결제취소요청] 버튼을 클릭시면 결제취소가 이뤄집니다.
이때, 결제취소 상세내역을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 불가 팝업화면

4-2. 결제취소 불가

결제일이 지났거나, 일괄결제 목록 중 일부를 발급하신 경우 결제취소가 불가하며, [불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불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취소 불가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