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청

신청서 기재사항 입력

신청서 작성은 1,2,3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등기유형 및 신청법인, 등기사항, 등록세/수수료, 첨부서면, 신청인/대리인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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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작성 시작 및 1단계 입력2단계 입력3단계 입력
등기할 사항 입력

등기할 사항 입력 이미지

1. [등기할 사항입력] 버튼을 누르면 등기할 사항 입력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등기할 사항 입력 이미지

2. 신청법인의 기본정보(등기유형, 상호, 관할등기소, 등기번호, 본지점구분, 본점소재지)를 보여줍니다.

3. 등기유형별 기입항목 목록을 보여줍니다.

아이콘으로 해당 항목의 기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입 : 기입         미기입 : 미기입

기입항목명이 붉은색으로 표시된 것은 필수항목임을 나타냅니다.

4. 기입항목별 등기할 사항을 입력합니다.

기입항목별 등기할 사항의 자세한 설명은 화면 하단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5. [저장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입력한 사항을 저장하고 다음 기입항목(왼쪽 목록에서 현재 입력사항의 바로 아래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6. 입력된 기입사항을 삭제하기 위하여 체크박스를 눌러 삭제할 기입사항을 선택 후 [입력사항삭제] 버튼을 눌러 저장된 정보를 삭제합니다.

7. [입력사항확인] 버튼을 눌러, 현재까지 입력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등기할사항입력완료] 버튼을 눌러, 현재까지 입력한 사항을 저장하고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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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인감등록] 버튼을 누르면 인감등록을 위한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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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인감을 등록/삭제 할 수 있는 임원목록을 보여줍니다.

11. 인감을 신규 등록하려는 임원을 선택하고 [스캔] 버튼을 누르면 스캔할 수 있는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12. 인감을 삭제 하고자하는 임원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누르면 등록된 인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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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 버튼을 누르면 3단계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등기유형을 선택하시면 등기유형별 기입항목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